아름다운 여정

너는 나의 계절이고 나는 너의 봄이기를,,,,,,,

아름다운 여정

Paper Spoon

물고기 담는 망태를 닮은, 망태버섯

안젤라Angella 2020. 8. 24. 07:00

 

망태버섯DictyOphora Indusiata은 바닷가에서 어부들이 물고기를 담는 망태 모양을 닮았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이다. 

 

망태버섯은 보통 2~3시간 동안 활짝 피었다가 사그라지기에 개화상태를 보기는 힘든 편이다.

 

예전에 TV 다큐멘타리 프로그램에서 망태버섯이 피어나는 모습을 초고속카메라로 촬영하여

 

편집한 화면을 보면서 노란망태버섯 사진에서 감동이 있었다.

 

8월의 어느날, 많은 비가 내리고 또 내리다 그친 날의 소나무숲,

 

소나무 그늘에서 자라고 있던 망태버섯,

 

아침 산책길에 발견한 노오란빛깔 망태버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