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여정

너는 나의 계절이고 나는 너의 봄이기를,,,,,,,

아름다운 여정

Lake Louise

자동차와 예술의 접목, 고갱 그랜저 아트카

안젤라Angella 2013. 9. 8. 06:00

 

 

 

 고갱은 빈센트 반 고흐와 함께 20세기 현대미술에 막대한 영향을 미친 화가들 중 하나로 꼽히죠.

 

그의 3대 걸작인 "The Yellow Christ(황색 크리스트)"  "Where Do We Come From, What We Do, Where are We Going

 

(우리는 어디서 왔는가, 우리는 무엇인가, 우리는 어디로 가는가)"  ""Vision of the Sermon(설교후 환상)" 같은 3개의 작품은

 

후대의 수많은 화가들에게까지 영향을 미쳤습니다.  현재 서울시립미술관에서 진행 중인 고갱 전시회에 사람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것이 고갱의 영향력을 대변해줍니다. 이러한 고갱의 작품들이 자동차를 만나면 어떤 모습이 될까요?

 

‘그랜저 고갱 아트카는 고흐와 그랜저가 만나 ‘그랜저 반 고흐 아트카’가 되었던 그 때 처럼,

 

혹은 그 이상의 감동을 전해주지 않을까요?

 

 

 

 

"고갱을 품은 그랜저 아트카". 지난 2월의 "그랜저 고흐 아트카"에 이어 2번째로 고갱의 작품을 자동차에 디자인한 자동차가

 

 출시되었다고 해서 "그랜저 고갱 아트카"가 전시되어 있는 현대자동차 대덕밸리지점 전시장을   방문했어요.

 

현대자동차 홈페이지와 현대자동차 공식블로그를 통해 "그랜저 고갱 아트카"에 대한 사진과 자료를 검색하였는데

 

 전시장에서 만난 "그랜저 고갱 아트카"는 사진보다 훨씬 더 멋진 모습이었어요.

 

 

그랜저 뒷면엔 "고갱 그랜저 아트카"를 디자인한 홍경택 작가의 네임택이 부착되어 있었어요.

 

 

 

 

그랜저 고갱 아트카를 측면에서 바라본 모습이예요.  전시장에 여러대의 자동차가 전시되어 있었고,

 

옆차와의 간격이 좁아서 살짝 비스듬한 측면에서 사진으로 담았어요.  마치 그랜저가 갤러리의 캔버스가 된 것처럼

 

그랜저에 고갱의 작품이 위화감없이 녹아 들어간 모습이예요.

 

말 그대로 "고갱을 품은 그랜저"인데,  자동차와 예술의 만남이 어떤 것인지 제대로 보여주네요.

 

 

 

 

그랜저 고갱 아트카"는 한국의 대표적인 팝 아티스트 홍경택작가의 작품입니다. 

 

 홍경택 작가는 평단과 시단에서 두루 성공한 대표적인 작가로꼽히는데, 그런 작가가 표현한 "그랜저 고갱 아트카"는

 

어떤 의미를 담고 있을까요?   홍경택작가는 고갱의 작품을 이용해 자연과 예술, 그리고 문명을 자동차의 루프, 본넷, 차체에

 

표현함으로 어울릴 수 없을것 같은 세 가지 속성의 조화를 표현했다고 하는데요,,,

 

 

고갱 그랜저 아트카는 현대자동차의 전국의 11개 지점에 전시되어 있다고 하는데, 대치지점, 성내지점, 서초지점, 종로지점, 수지지점, 광주지점,

청주 종합전시장, 동대구지점, 대덕밸리지점, 동래지점, 올림픽지점에서 전시중이라고 하는데, 저는 대덕밸리지점 전시장을 방문했어요.

 

 

고갱 그랜저 아트카는 Gauguin의 3개의 작품이 모티브가 되었는데, 그 첫번째 작품인 The Yellow Christ (황색 크리스트)라는 그림이예요.

제가 좋아하는 그림이기도 해요.

 

 

두번째 작품인 Gauguin의 "Where Do We Come From, What We Do, Where are We Going"

(우리는 어디에서 왔는가, 우리는 무엇인가, 우리는 어디로 가는가)라는 작품이구요.

 

 

모티브가 된 세번째 작품은 Gauguin의 "Vision of the Sermon (설교후 환상)" 이라는 그림이예요.

 

 

현대자동차 대덕밸리지점 전시장엔 현관에서 가장 잘 보이는 위치에 "그랜저 고갱 아트카"가 전시되어 있었어요.

 

 

현대자동차 대덕밸리지점 전경,  대전광역시 유성구 관평동 780번지.가장 앞쪽에 고갱 그랜저 아트카가 전시되어 있었어요.

대덕밸리지점에 가기 전에 고갱 그랜저 아트카를 사진촬영하려고 하는데 몇시쯤에 방문해야 하는지, 지금까지 몇 명이나 고갱 그랜저 아트카를

사진촬영해 갔는지 전화를 해 봤더니 오후 6시까지만 지점 전시장으로 방문하면 된대요.

 

 

현대자동차 대덕밸리지점의 전시장엔 여러대의 자동차가 전시되어 있었는데, 고갱 그랜저 아트카가 그 화려한 자태를 뽐내고 있어요.

 

 

                                                                 고갱 그랜저 아트카를 측면에서 클로즈업하면 이런 상태구요,,,Grandeur의 Wheel 디자인이 근사하죠?

 

 

                                                                                                       일반 도색한 그랜저보다 "고갱 그랜저 아트카"가 훨씬 더 화려하고 멋지던데요?

 

 

                                                              이 "고갱 그랜저 아트카"에 운전석에 내가 착석해서 경부고속도로를 달려보면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마침 현대자동차 대덕밸리지점이 있는 위치는 대덕밸리 IC에서 가까운 곳이라서 대덕밸리 IC만 통과하면 바로 경부고속도로로 연결되거든요?

 

 

 

 

 

216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