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여정

너는 나의 계절이고 나는 너의 봄이기를,,,,,,,

아름다운 여정

안젤라가 만난 사람

성직자의 표상, 이계창 아우구스티노신부님

안젤라Angella 2007. 4. 4. 05:42

이계창 아우구스티노신부님

 

2006년, 이계창아우구스티노 신부님 칠순기념으로 출판된 책, <신부님, 우리 신부님> <대전주보> 편집장이셨던 우리 이신부님의 유려한 필체로 쓰여진 책, 성직자로서의 40년 인생이 담겨 있는 책이다.

 

 

 

이계창  아우구스티노신부님을 처음 뵌 건 2004년 가을, 도룡동성당에서 였다.  나는 그때  신부님께 원고청탁을 하기

 

해 도룡동성당을 찾았다. 편집회의에서  새해 신년특집 기사로 각 종교별 지도자 한 분씩을  선정하여 그 분들의 글을

 

싣기로 했고, Catholic을 대표하여 아우구스티노신부님께 원고청탁을 할 생각이었다. 교구청 홍보실을 통하여  원고를

 

써 줄만한 신부님을 추천받을까 생각도 했지만, 나는 아우구스티노신부님을 직접 뵙고 싶었다. 아우구스티노신부님은

 

<대전주보>의 편집장을 역임하셨으며, 정의구현사제단의  Member였다.  성직자로서의 기품과 인품, 덕망, 실력등을

 

제대로 갖춘 "성직자의 표상"이시고, Catholic Daejeon 교구의  "큰나무"이신 것이다.  그 분에 대한 소문은 익히 듣고

 

있었고,  뵙고 싶다는 생각을 늘 하고 있었다. 더군다나 그 분이 계신곳은  도룡동성당,,,,, DaeDuk Science Town......Home

 

Ground,,,,,,도룡동성당에 도착하여, 자카리아 원장수녀님의 전폭적인 지원을 받으며,  아우구스티노 주임신부님을 뵙기

 

위해 하상당으로 향했다.  마침,  주임신부님은 저녁미사를 집전하고 계셨는데,,,,,,,,,,,

 

                               

이계창아우구스티노신부님의 저서 <신부님, 우리 신부님> 뒷표지.

       

 

2006년에 출판된 <도룡동성당20년사) 책자. 4X6배판, 240페이지, 이 책의 편집및 표지디자인은 2006년 KIDP가 주최한 제15회 대전광역시 산업디자인 전람회 특선 수상작이다, 이신부님 도룡동서당 재직시절 발간된 책자.

 

 

도룡동성당 주보, 2007년 1월 28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