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여정

너는 나의 계절이고 나는 너의 봄이기를,,,,,,,

아름다운 여정

It's DaeJeon

아이 손잡고 주말나들이 제격, 하늘도서관

안젤라Angella 2009. 3. 5. 08:29

아이 손잡고 주말 나들이 제격, 하늘도서관

 

 

예쁜 "하늘도서관"에는 하늘이 가득 들어와 있었어요. 

 

아마도 어린이도서관 중에서는 국내 최고의 높이를 자랑하지 않을까 싶은 이곳 "하늘도서관"은

 

주말에는 가족단위의 이용자들이 서서히 늘고 있는데요,,,,,

 

대전광역시 서구 둔산동 1420번지,  대전시청사  20층에 자리하구 있답니다.

 

 

 

""하늘도서관"은 대전시에서 청사 20층을

 

"시민들을 위한 복합문화공간"으로 리모델링하면서 생기게 된 공간인데요,,,,

 

 

 

 "하늘도서관" 입구예요.

 

왼쪽에 개방형 열람실이 넓구 쾌적하게 마련되어 있구요,,,

 

앞에 보이는 것은 "전자도서Electric Book" ,,,,컴퓨터를 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오른쪽에 개방형 책장(서고)가 있구요, 그 옆엔 "시정홍보관"이 있었어요.

 

 

 

 파란색 가구가 책장(개방형서고)입니다.

 

아이들 눈높이에 맞춰 높이와 책의 종류를 구비하려 노력한 흔적이 보여집니다.

 

 

 

 소파에 편안하게 앉아서 책을 보는 것두 좋을거예요.

 

소파에 앉아 봤는데 쿠션감두 좋구 높이두 적당하구,,,,

 

 

 

 시정홍보자료코너입니다.

 

대전시정을 홍보하는 영상물이 상영되구 있었어요.

 

 

 

 "브리태니커 백과사전" 전집이 구비되어 있었어요.

우와~~내가 좋아하는 브리태니커 백과사전!!

 

 

 

 전자도서 Electronic Book 코너예요.

 

컴퓨터 기종두 신형이구, LCD 모니터가 있었구,  사용해보니 인터넷 환경두 대체적으루 쾌적했어요.

 

 

 

 컴퓨터 초기화면엔 "한밭도서관" 홈페이지가 펼쳐져 있었지요,,,,

 

좌석은 편안하구 쾌적해 보였어요.

 

 

 

 개방형 열람실(개방형 서고)예요.

 

디자인두 예쁘구, 인체공학적 측면에서 디자인하려 애쓴 흔적이 보여집니다.

 

우리 아이들이 좋아하는 책을 더 많이 책장 가득 채워넣는 일은 우리 어른들의 몫일겁니다.

 

 

 

창가쪽에서 "하늘도서관" 내부를 바라본 모습입니다.

 

"하늘도서관"은 전체적으루 예쁘구 쾌적하구 깔끔하구 편안한 분위기였어요.

 

 

 

 "하늘도서관" 현관이예요.


"하늘도서관" 이용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랍니다.  국가공휴일만 문을 닫는데요,,,

 

"하늘도서관", 그대를 초대합니다!

207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