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여정

너는 나의 계절이고 나는 너의 봄이기를,,,,,,,

아름다운 여정

테마가 있는 식탁

봄의 싱그러움을 담은 초리죠소시지 오믈렛

안젤라Angella 2013. 3. 8. 06:00

Chorizo Sausage Omelette

 

 

 

"오믈렛(Omelette)"은 달걀을 풀어서 얇게 부친 것에 육류, 채소, 어패류 등을 잘게 썰어 볶아서 얹은 요리이다.

 

달걀요리중 대표적인 것으로 큰달걀 2개 정도가 표준이다.  달걀을 풀어 소금, 후추로 간을 맞추고, 버터를 프라이팬에 녹인후, 풀어놓은 달걀을 붓는다.

 

20초쯤 있다가 달걀이 엉기기 시작하면 주걱이나 젓가락으로 저으면서 프라이팬의 밑바닥에 틈이 생기지 않게 고르게 지져낸다. 

 

이상적인 오믈렛은 표면이 연한 갈색이고, 속은 부드럽게 된 것인데, 여기까지만 한 것을 흔히 플레인(Plain) 오믈렛이라 하고, 브라운소스나

 

토마토소스를 곁들여 먹는다.   오믈렛을 잘 만들려면 프라이팬의 선택이 중요한데 길이 잘 든 두툼한 철제로 지름 22cm 정도가 적당하다.

 

새것이나 스테인레스제는 길이 잘 들지 않다 적당하지 않다.  또, 지지는 기름은 쇠기름, 튀김기름, 샐러드유 등을 쓸 수 있으나 제일 좋은 것은 버터이다.

 

소로 쓰는 재료중 육류는 치킨, 햄, 비프, 레버, 치즈 등이고 어패류로 생선, 새우, 굴, 게, 조개, 채소로는 시금치, 토마토, 양파, 파슬리, 아스파라가스,

 

감자 등을 쓸 수 있다.   소를 넣는 방법은 달걀 푼 것에 처음부터 함께 넣어서 섞어서 비비는 방법과 편평하게 지진것 위에 올려놓고 돌돌 마는 방법,

 

버터에 볶은 것을 올려 놓는 방법, 다 만든 오믈렛 위에 칼금을 넣고 소스 등으로 무친 새우, 레버 등을 끼워 넣는 방법이 있다.  

 

그밖에  디저트용으로  잼을 넣어 만든 오믈렛과 브랜드 럼주를 끼얹은 오믈렛 등 여러가지가 있다.

 

 

 

Recipe

 

초리조소시지 1ea, 올리브유 2TS, 양파 1/2ea, 버터 2TS, 계란 6ea, 토마토 1ea, 모짜렐라치즈 1/2cup,

메스컬린 레터스 한 줌, 이탈리안 파슬리 1cup, 소금, 후추 약간

 

초리조소시지를 작은 네모모양으로 듬성듬성 썰어주세요

 

 

양파는 작은 네모모양으로 썰어주세요.

 

 

토마토도 초리조소시지나 양파와 같은 크기로 썰어주세요.

 

 

모짜렐라 치즈를 그레이터에 갈아주세요.

 

 

뜨겁게 달군 팬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양파와 초리조소시지를 볶다가 양파가 어느 정도 익으면

초리조소시지 다진것을 넣고 볶아주세요.

 

 

계란을 믹싱볼에 넣고 잘 섞어주세요.  거의 다 섞였을때 소금과 후추를 넣어 간을 해주세요.

 

 

뜨겁게 달군 오믈렛팬에 기름과 버터 1TS를 넣고 계란물을 넣어주세요.

계란이 익기 시작하면 한번 살짝 저어주세요.

 

 

계란이 어느 정도 익으면 모짜렐라 치즈를 넣고 소시지 토핑을 올려주세요. 

계란을 반으로 접고 접시에 담고 샐러드와 함께 담아내고 허브잎으로 장식하면 초리조소시지 오믈렛 완성~~

 

 

 

Chorizo Sausage Omelette

Photo by Lee JinHo, Writed by Angella

 

 

 

214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