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여정

너는 나의 계절이고 나는 너의 봄이기를,,,,,,,

아름다운 여정

테마가 있는 식탁

화사한 봄햇살 품은 진달래꽃차 만들어요

안젤라Angella 2013. 3. 25. 06:00

 

 

 

봄이되면 어김없이 피어나는 우리꽃 참꽃 진달래꽃,,,,

 

투명하고 여린 진달래 꽃잎을 보면 봄햇살이 싱그러워지는듯해요.

 

투명한 핑크빛 꽃잎을 가진 진달래꽃으로 어여쁜 진달래 꽃차를 만들어봅니다.

 

 

 

 

진달래꽃차는 고혈압에 효과가 있고, 가래, 천식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어요.

 

진달래꽃은 한약재로도 쓰이고, 두견화라고도 불리워요.

 

오늘은 진달래꽃의 향기와 빛깔을 그대로 느낄수 있도록 생화를 채취해서 말리거나 하지 않고 바로 차로 만들어 보았어요.

 

 

진달래는 깨끗한 곳에서 자란 꽃을 꽃봉오리째 채취하여 수술과 꽃받침을 제거하고 깨끗한 물에 살살 씻어 건저 물기를 걷어주세요.

진달래꽃을 채취할때는 잎이 나오기 전에 채취해야 해요.

 

 

진달래꽃차를 만들려면요, 진달래 꽃이 핑크빛이나 하얗고 정갈한 느낌이 드는 하얀 도자기 찻잔이 어울려요.

진달래 꽃잎을 5장 정도 놓으세요.  진한 핑크빛을 원한다면 꽃잎을 몇장 더 놓으면 되요.

 

 

여기에 생수를 80도로 끓인물을 부어주세요.

 

 

진달래 꽃잎이 두둥 떠오르고 핑크빛 꽃물이 우러나오기 시작해요.

진달래꽃차를 달콤하게 마시고 싶다면 하얀설탕을 약간 첨가하거나 꿀을 첨가해두 되요.

예쁜 꽃차 빛깔을 원한다면 하얀설탕이 잘 어울릴거구요.

 

 

향기롭고 예쁜 진달래꽃차 어떠세요?

 

 

진달래꽃차를 연하게 만들어서 물처럼 매일 마시고 싶다면

물 600ml에 진달래꽃잎 9~10g을 넣고 약한불로 서서히 오래 달여 하루 2~3잔씩 마셔두 되요.

 

 

 

 

 

 

21457